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신장암 전이] 신장암에서 폐, 간으로 전이된 경우 대응방법
관리자 조회수:2330
2011-10-29 00:48:01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신장에서 폐와 간으로 전이되셨다니 안타깝습니다. 신장은 혈액에서 요소와 수분을 걸러내는 장기이므로 여기에 암세포가 자랐다는 것은 그 전부터 신장에 문제가 있는 신호가 몸에서 계속 보내줬을 텐데 어머님이 신호를 감지하지 못했거나 대수롭지 않은 증상으로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신장은 우리 인체에서 간과 함께 해독기관으로서 중요한 기능을 하므로 이것이 문제가 되면 음식물로 인해 발생한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치 않아 몸이 붓고 노폐물의 독소가 신장 등의 장기에 누적되어 염증이나 암을 유발하게 됩니다.

 

 어머님은 신장에서 암이 발병해서 폐와 간으로 암이 전이되었다고 하셨는데 신장의 암은 주변 장기 중 정착이 쉽고 건강하지 않은 장기를 우선적으로 선택해 정착하게 되는데 바로 폐와 간기능이 원활치 않아 암의 공격대상이 된 것 같습니다.

 

 어머님의 경우 수술로 신장을 적출하는 수술을 받지 않으셨는데요, 주변 장기로 전이가 되어 수술의 의미를 상실하셨기 때문일 것입니다. 대신 신장암 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며 종양 내 신생혈관의 성장을 느리게 하는 항암제, 즉 넥사바 항암요법을 하셨는데 부작용으로 입안과 식도 내벽의 점막이 손상되어 헐고 식욕이 많이 떨어지셨습니다. 이런경우 어머님께서는 펄후코이단골드 분말을 집중해서 드실 필요가 있습니다. 필수영양소 보충과 함께 후코이단의 작용을 기대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클릭) 

 

 어머님에 있어 중요한 것은 항암제를 맞고도 암의 원인이 해소된 것은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실 암이 전이가 되었다 함은 폐와 간 외에 폐, 간까지 가게된 경로의 다른 장기도 영향을 받았을 것이고 병원 검사장비로는 볼 수 없는 사이즈이기에 안보일 뿐입니다. 큰 병원에서의 암 검사에 있어서 만큼은 정확하다고 말하기 곤란한 상황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검사에 검사를 반복하면서 보다 더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려는 노력은 그 과정이 오히려 발암의 영향만 있을 뿐이므로 지양해 주시길 권합니다. 환자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이 대단하고 기다리는 동안의 긴장감, 조직검사로 인해 오히려 암을 자극해 순식간에 더 퍼질 수도 있으므로 완벽한 어머님의 암 상태를 파악하려는 노력보다는 근본적으로 어머님의 체질을 암이 싫어하는 환경으로 바꾸려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하루빨리 식이요법을 시행하시면서 몸 전반적인 대개혁을 시작해야 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등 육식은 금하시고 유기농이라고 믿음이 가는 채소를 중심으로 집중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수분을 제거한 건조된 상태의 곡류, 견과류, 야채류, 과일류 등을 분쇄하여 만든 생식을 따뜻한 물에 풀어 하루 2끼 이상씩 드시는 것이 화식(火食)보다 훨씬 좋습니다. 살아있는 생기를 몸에 불어넣는 작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채소도 인공적인 밭 채소외에 자연의 산속에서 자라서 산의 기운을 받은 산나물을 함께 드시기 바랍니다. 생식 중간에 어머님이 못견디면 현미잡곡밥을 번갈아가며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2~3개월만 집중해도 신장과 간기능 등 해독기관이 아주 좋아질 것이며, 몸 전반적인 변화를 느끼시게 됩니다.(식이요법에 유익한 방송이 최근 방영되었으니 인터넷 다시보기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bs 스페샬 2009년 11월 15일, 11월 20일 방영분,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11월 19일 10시 방영분)

 

 

 후코이단 분말은 생식과 함께 타서 드셔도 되고 생식 드시기 30분 전 공복에 하루 12스푼을 집중해서 침으로 녹여 드시기 바랍니다. 편하게 드시려면 섞어드셔도 되지만 별도로 침으로 충분히 녹여드시는 것을 더 권장합니다. 어머님의 경우 원칙적인 후코이단 분말 섭취방법으로 드셔야 할 때입니다.

 

 후코이단에 대한 효능효과에 대해서는 게시판에서 직접 안내를 해드릴 수 없기에 전화 상담을 받으시기 바라며, 보내드린 자료를 보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한국후코이단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신장암 환자의 식이요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으니 도움되시길 바라며, 식이요법에 관해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궁금증은 유선상으로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02-722-1852.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신장암 환자 식이요법>

 

■ 식사원칙

 

- 붉은 육질의 고기와 가공식품은 신장암의 위험도를 증가시키므로 피해야 합니다.

 

- 동물성 단백질과 지방은 적게 섭취하고, 야채와 과일은 충분히 섭취합니다.

 

- 베타카로틴은 산화방지, 활성산소 제거, 암세포 증식억제, 발암억제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 및 미역 등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 짙은 녹색 채소와 겨자과 채소를 섭취하므로서 신장암의 위험도를 감소시킵니다

 

- 비타민 C는 발암과정의 초기 단계를 저지하여 정상세포가 돌연변이 세포로 되지 못하게하고,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비타민 C와 E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합니다.

 

- 흡연자가 비 흡연자에 비해 2배 이상 발암율이 높으므로 금연을 해야 합니다.

 

- 수술 후에 급격한 체중 증가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비만을 방지합니다.

 


■ 신장암 환자에게 권장하는 식품

 

- 짙은 녹색 및 겨자과 채소 : 시금치, 고춧잎, 깻잎, 부추, 브로콜리, 양배추, 컬리플라워

 

- 비타민 C 함유식품 : 감귤, 레몬, 오렌지, 키위, 딸기, 토마토, 피망

 

- 비타민E 함유식품 : 참깨, 콩, 수수, 해바라기씨, 간유

 

- 식물성 단백질 : 콩, 두부, 된장

 


■ 신장암 환자가 피해야 할 식품

 

- 가공육류, 훈제식품, 산화 식용유나 변질된 튀김 종류

 

- 기름기가 많거나 단 음식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