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뇌종양] 실천하실 수 있는 자연요법 3가지
관리자 조회수:625
2011-10-29 00:00:44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뇌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는데, 뇌막(경막,지주막,연막)으로 둘러싸여 있고 이 막 속에는 뇌척수액이 담겨져 있어 완충 작용을 하며 이는 다시 두개골로 완전히 둘러싸여 있습니다. 또한 뇌는 혈관을 타고 유해물질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른 조직에는 없는 혈관-뇌장벽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뇌에는 약물이 잘 투과되지 않습니다. 이점이 약물치료만으로는 어렵고 자연요법을 병행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국제보건기구의 뇌종양에 대한 분류 기준에 의하면 2등급부터는 악성뇌종양 즉 암으로 분류를 합니다. 물론 병리학적인 형태는 1등급이라고 하더라도 성장하고 전이되고 하는 행태가 악성의 성질을 가지는 종양도 있습니다. 1등급이니 2등급이니 하는 분류는 형태학적인 분류입니다.

 

 뇌에는 약 3억개의 뇌세포가 있으며 이들이 모두 언제든지 종양세포로 전환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큰 종양덩어리가 한개만 보인다 하더라도 이러한 영상검사에서 나타나지 않았다 뿐이지 뇌 속에는 다른 뇌종양 세포들이 잔존해 있을 가능성은 아주 높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환자분이 수술 후 제거되지 않은 부분들 때문에 항암치료를 제안 받았을 것 같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약물이 뇌에 영향을 미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연요법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자연요법을 실천하실 때 뇌종양의 경우 관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의 청소인 관장과 뇌가 무슨 관련이 있냐고 하실지 모르나, 관련이 있습니다. 장청(腸淸)이 곧 뇌청(腦淸)이라고 했습니다. 장이 깨끗하고 건강하면 뇌도 회복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 안의 독소와 노폐물이 흡수되어 혈액으로 들어가 혈액이 많이 가는 장기 중 하나인 뇌로 가면서 뇌세포에 돌연변이 세포를 유발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관장을 통해 장내의 독소를 제거해 주시고(커피, 후코이단 분말, 마그밀,  죽염, 숯 등 어떤 걸 혼합해서 관장할 지는 환자의 보다 정확한 상태를 전화를 통해 들었으면 합니다. 자료 받으시고 상담센터에 전화 바랍니다. 02-722-1852)

 

 다음은 식사입니다. 현미 등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자연식(잡곡밥, 생식, 채식, 생수, 천연건강식품 등)을 위주로 하시기 바랍니다. 관장을 통해 장을 깨끗하게 하고, 몸에 이로운 음식을 소식하면서 식사하게 되면 일단 혈액이 맑아지며, 이렇게 되면 자연히 뇌로 흐르는 혈액이 맑아 암세포가 증식하기 불리한 환경이 됩니다.

 

 운동이 그 다음입니다. 바깥에 나가기 힘들 정도라면 집안에서도 할 수 있는 몸에 이로운 운동은 몇가지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배의 장기들을 튼튼하게 하고, 척추, 골반을 바로 잡아줌으로써 뼈 사이에 눌린 신경을 풀어줘서 신진대사가 다시 원활하게 돌아가고 경추 등 뇌와 그 이하로 내려가는 길목의 신경을 소통시키기 때문에 몸 전반적인 혈액의 흐름과 산소공급, 기(氣)의 흐름이 좋아지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은 중요합니다. 운동 종류와 횟수 등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전화 상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운동법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참고 정보 ; 자연생활 건강법 (클릭)

 

 신청하신 주소지로 샘플과 맞춤자료를 보내드리며, 보다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하기02-722-18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