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 수술과 방사선 치료
관리자 조회수:610
2011-11-12 00:03:1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어머님께서 갑상선 절제수술을 하셨네요. 있어야 할 장기가 없어짐으로 해서 그 장기에서 나오는 성분, 여기서는 갑상선 홀몬의 역할을 약으로 평생 대신하셔야 합니다. 하루에 한두알을 꼭 드시고, 방사선 치료를 하시게 되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방사선요법을 받아보신 분들의 말씀을 빌리면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방사선으로 주변 장기 부위에 방사선을 쪼여서 악성세포를 태워 죽이는 일이라 특정 부위만의 문제이겠지 하는 생각을 하실지 모르나 방사선을 쪼이게 되면 혈액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전체적인 면역력, 특히 백혈구의 수치에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암에 걸리면 주변의 지인이나 친척들이 좋은 생각으로 이거해라 저거해라 방사선하면 안좋다 좋다를 조언해 주기 때문에 당사자 입장에서는 혼란을 많이 줄 것입니다. 뭐뭐 카더라 등등의 사례적인 내용 보다는 보다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조언해 줄 수 있는 저희같은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한결 편안하실 겁니다. 전문적으로 수년동안 암환자와 동거동락한 저희 한국후코이단의 전문 상담팀의 여러 사례를 곁들인 객관적인 상담을 받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술 후 주변 전이 의심부분에 대한 방사선 치료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암의 사이즈를 줄이거나 절제하는 것이 아닙니다. 근본적으로 암이 생긴 원인을 이해하고 180도 다른 생활습관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암세포를 면역세포가 인지하고 살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암세포는 제거하면 그만이지만 더 무서운 것은 보이지는 않지만 잠재적으로 증식을 하다 나중에 여기저기서 나타나서 장기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숨어 있는 암세포가 더 중요합니다.

 

 일단 눈에 보여지는 암조직은 수술로 제거하셨으니 그 후라도 집중적으로 자연요법을 실천하셔서 원인을 해결하는 방식을 채택해야 합니다. 병원은 일시적이고 증상만을 찾아 해결하는 치료방법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은 자연요법을 통해 지쳐 있는 내 몸의 자연치유력을 다시 살려내야 합니다.

 

 

 방사선을 하면서도 많이 힘이 드실 겁니다. 방사선보다 방사능의 노출이 약한 CT촬영의 경우도 X레이를 찍는 것보다 500배 방사능을 쪼이게 되므로 방사선 치료가 얼마나 인체에 무리를 주는지 알 수있을 것입니다. 방사선 치료와 수술 전후 자연식 위주의 식사와 후코이단과 같은 자연식품을 챙겨 드시면서 더 힘들어 질 수 있는 몸의 회복을 기하셔야 합니다.

 

 몸에 좋다는 건강식품은 말 그대로 건강을 위한 좋은 식품일 뿐입니다. 그런대도 의사분들은 방사선이나 수술 전후 그리고 그 이후에도 일단 건강식품은 먹지 말라는 무조건적인 반대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품으로 보질 않고 양약과 대치되는 경쟁제품으로 인식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건강식품과 자연요법을 통해 몸이 회복되면 현대의술을 최고로 치고 이를 믿고 치료를 하는 의사 입장에서는 기분 좋을리가 없을테니 당연한 반응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다만 그대로 따르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의사는 환자를 약물의 컨트롤하에 두면서 그 결과를 지켜보자는 면에서, 건강식품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어 제외 시키고 싶은 생각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좋지 않은 방향이든 좋은 방향이든 약물의 결과를 지켜보는 실험적 태도는, 자칫 환자의 회복만을 위한 치료가 아닌 것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를 고려한 치료방법이다 보면 환자의 약물 부작용에 대한 사전 대비가 아니라 사후 대처방식으로 되기 때문에 환자의 몸은 계속 상처를 입게 됩니다. 환자를 통해 좋은 경험을 또 하나 쌓을 수는 있지만 환자 개인한테는 중대한 일이므로 생각을 바꿔 부작용이 많은 약물을 처방하면서 몸이 견디기 힘들지 않게, 음식물로는 보충되기 힘든 영양과 기운을 건강식품으로 커버하면 어떤 식으로든 환자에게도 해가 되지 않고 약물의 본래 작용의 결과를 지켜보게 되는 것이므로 안전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인 건강식품의 반대보다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환자에 대한 약물 처방과 이후 식이요법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환자도 의사를 신뢰하고 시키는 대로 잘 따르게 될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환자분이 대체요법적인 방법을 강구하심이 좋을 것 같고 다행히 마음을 그렇게 두신 것 같습니다. 특별히 좋은 식품의 핵심영양소를 집중해서 드시는 것은 약물 과용이나 오용이 아니므로 의사들이 보통 이야기 하는 건강식품에 대한 편견을 고객님은 가지실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특히 환자분의 경우 현대요법의 대표적인 수술, 방사선은 부작용이 크고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안전한 대체요법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은 여러가지 대체의학적 방법에 대해 8년여 동안 검증하고 체험사례를 보면서 후코이단과의 상승효과가 있는 병행요법이나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해왔습니다. 환자분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고 그 해결점도 찾아드릴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을 중심으로 하고 여기에 암환자에게 필요한 필수영양소가 들어가야 하는데 다행히 '펄후코이단골드'라는 분말제품이 바로 이 모든 걸 거의 갖추었기 때문에 이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순도도 높고 핵심성분인 황산기 함량이 국내외 다른 후코이단보다 5% 이상 더 높으며, 저분자화했기 때문에 높은 흡수율도 기대됩니다.

 

 분말을 한스푼씩 입에 털어넣고 천천히 침으로 녹여 삼키시기 바랍니다. 분말로 만든 이유는 식도를 타고 천천히 내려가면서 내벽의 점막과 융화할 시간이 길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분말을 가공하여 먹기 편한 정제나 캡슐, 액상으로 만들면 편리하고 빨리 먹을 수는 있으므로 사회생활 하시면서 예방차원에서 건강을 지키려는 분들은 유익할 것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원칙대로 분말을 드심이 좋기 때문에 분말로 제품을 설계한 것입니다. 미국 등의 선진국들은 오랜 전통이 있는 백년 제품들의 경우 대부분 분말을 스푼으로 떠먹는 식으로 건강식품을 제조합니다.

 

 고객님 힘내시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어떻게 생각하느냐의 차이이므로 저희와의 상담을 통해 궁금하신 부분을 해결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하신 주소지로 샘플과 자료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상담전화 ; 02-722-1852. 1:1 문의하기 

 

 후코이단 바로알기 (클릭)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