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 한약과 병행하셔도 안전합니다.
관리자 조회수:389
2011-11-17 00:06:03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환자분께서 지금 드시고 있는 한약은 아마도 면역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양약대신 한약은 자연물을 사용한 것이므로 다소 안전할 것입니다. 다만, 여러자연물을 중탕해서 끓이는 과정에서 어떠한 물질이 새로 형성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한약의 맹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많은 암환자에게 적용시킨 것으로 추정되므로 이 부분은 경험상 문제가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종합병원치료 위주의 치료방법보다는 대체요법적 방법에 가까운 한방과 후코이단 분말을 병행하시는 것은 문제될 것이 없을 것이며, 오히려 한약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척추암에서 폐로 전이가 되었다고 환자분이 판정 받으셨는데요, 병원에서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조혈모 이식치료 등을 하고도 전이가 멈추지 않아 병원에서도 자유롭게 놓아주어 한방이나 건강식품을 통한 대체요법적 방법을 하고 계신 것은 다행이라고 생각하십시오. 병원에서 손 놓았으니까 절망이다는 생각보다는 병원에서 수술과 항암제, 방사선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더 몸을 상하게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시고, 문제가 많은 3대 현대요법 3가지, 즉 수술, 항암제, 방사선을 피한 것이 오히려 잘된 일임을 다행으로 여기시길 바랍니다.

 

 (클릭) 

 

 우려되는 것은 대체요법으로 좋아지시고 검사결과를 보러 병원에 갔다가 좀 몸 상태가 좋으니 수술 또는 항암제를 하자고 하는 병원의 프로그램에 다시 들어가는 것입니다. 힘들게 몸을 추스려 놓고 전보다 좋아진 검사결과가 나오면 의사는 바로 늦으면 안되니 수술하자고 재촉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기 때문에 주체가 환자와 가족이 되어 병원 의사의 한마디에 무너지지 않길 바랍니다.

 

 한약은 순수 천연물을 상온에서 그대로 섞어서 (혼합) 드시기만 한다면 안전하지만 여러가지 천연재료를 100도 이상의 온도로 중탕하면서 중합반응을 일으켜 어떠한 물질이 새로 만들어질지 모르는 일이라 이 물질의 해독을 위해 간 등 여러 장기가 많이 바빠질 수 있으므로 한약을 드실 때는 별도의 안전한 식이요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환자분 처럼 저희 후코이단 분말과 함께 병행 섭취하는 것은 안전한 방어막을 치셨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다만 후코이단의 효능 범위가 더 넓고 자연스러우며, 일본과 미국에서 수백편의 논문과 암환자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걸 보면 중복의 투자보다는 후코이단에만 집중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후코이단에 대한 자세한 효능효과의 표현은 국내 식품법상 금지되어 있는 관계로 언급드리기 어려움을 양해 바랍니다.

 

 (클릭) 

 

 후코이단 제품을 드시게 되면 가급적 섭취 시기는 식사 전 공복에 드시길 권합니다. 공복시 구강부터 식도, 위, 장 내벽 점막과 잘 융화하고 공복시 언제든 집중해서 드셔도, 약과 같은 부작용은 일어나지 않는 안전한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암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대체요법적인 방법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무엇을 선택하든 장기적으로 계획을 잡으시고, 시작을 하게 되면 초기 몇 개월은 집중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복잡한 인체가 받아들이는 것이 모두 다르므로 효과 볼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몇 가지 자연요법적인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 방법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들에 대해서는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전화 02-722-1852또는 온라인 1:1 문의하기 (클릭)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