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갑상선암] 암 제거수술과 삶의 질사이의 고민
관리자 조회수:654
2011-11-21 00:28:4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갑상선암 환자가 최근에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조기 암검진을 정부에서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혜택을 주면서 암 검진을 많이 하면서 암환자수가 더 늘어났고, 그중 갑상선암 판정을 받은 사람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을 보면 암세포를 가진 환자는 정말 많다고 볼 수 있으며, 40조(노인)~60조(20대)개의 세포를 좀더 자세히 검사해 들어가면 암세포가 발견되지 않는게 이상할 정도가 될 것입니다.

 

 누구나 암세포는 하루에도 수백에서 수천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날그날 아니면 시간이 좀 지나서도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인식하여 살상하는 경우 암세포는 사라지고 또 다시 스트레스나 발암물질에 의해 다시 생성되고, 또 면역세포가 없애고 하는 과정을 반복하지만 면역세포가 스트레스나 약화 원인에 의해 암세포를 인지하지 못하고 살상하지 못하고 놔두면 그게 누적되어 수년 또는 수십년 후 암검진 때 발견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마음 먹고 수십조개의 인체세포를 뒤져 유전자적으로 돌연변이의 암세포를 찾자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암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진할 때 세포를 얼마나 상세히 스캔하느냐에 따라 세포나 그 속의 유전자가 받는 스트레스가 심해지기 때문에 검진을 이렇게 자세히 하지 않는 것이며, 적당한 검진에도 발견되는 암조직의 소유자는 활성화된 암환자로 분류되어 병원의 프로그램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어찌보면 면역세포가 다시 문제가 해결되어 암세포를 인지하고 살상할 수 있는 상태의 사람이 암검진 당시 암이 보여 그때부터 수술과 항암제, 방사선요법을 시행하면서 면역세포가 더 능력을 상실하게 되어 완전한 암환자로서의 삶을 살아나가는 불행한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를 세무서가 마음먹고 뒤지면 거의 대부분 탈세가 되어 세금을 추징당하듯이 회사는 본의든 본의 아니든 문제가 발생하며, 이를 세무서가 세무조사를 하느냐 안하느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인체도 검사장비의 종류와 정밀도를 어느 수준으로 정하느냐에 따라 암환자도 될 수 있고 아닐 수도 있는 것이므로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정부에서 조기암검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암환자수는 늘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는 누구나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혹이 있고, 거의 양성종양(악성으로 커지지 않는 혹, 그러나 유전자적으로는 비정상세포이므로 언제든 악성으로 변할 수 있음)이지만 악성으로 검진결과가 나와 암환자로 바로 분류되지만 갑상선을 떼어내는 수술을 하면 완치율이 높다는 의사의 말에 흔쾌히 수술을 결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보느냐가 참 중요한데, 여기서는 말이 길어지기 때문에 생략하며, 고객님처럼 용기있는 고민을 하시고 있는 걸 볼 때마다 건강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갑상선은 하나님이 필요하기 때문에 목에 붙여주신건데 의사는 없어도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위나 비장, 대장, 편도선, 담낭, 갑상선 등은 없어도 사는데 지장이 없다고 말하지만 삶의 질에 있어서는 불편함과 고통을 감수해야 하는 힘든 후유증이 있습니다. 암만을 생각하면 전체를 절제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끝나는 일이라면 상관없는데 몸 전반적으로 암이 좋아하는 환경을 바꾸지 않은 이후의 생활이 다른 부위에 재발로 나타날 수 있는 위험이 계속 남아 있으므로 그럴바에야 갑상선 수술을 하지 않고, 자연요법으로 갑상선에 있는 암조직과 더불어 몸 전반적으로 암이 싫어하는 환경을 조성해서 암으로 부터 해방되고 기존의 몸은 새롭게 탈바꿈하는 것이 훨씬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암이냐 수술 이후의 삶의 질(갑상선 없이 살아갈 고행의 미래)이냐를 고민한다면 고객님처럼 자연요법을 신중히 고려해 보는 것도 현명한 판단이 아닐까 생각하며, 고객님께 가장 적합한 최선의 방법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해결해 나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자료와 샘플은 회원가입하신 주소지로 보내드리고 편하신 시간에 전화나 사무실로 방문 하셔서 적합한 방법을 조언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 Q&A 813번글 참조  

 *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또는 1:1 문의하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