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 의술보다 인술을 배푸는 좋은 의사를 만나십시오.
관리자 조회수:548
2012-04-14 00:08:51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유방암 수술 후 항암제도 맞으신 상태이군요. 수술 전후 스트레스와 함께 바로 진행된 항암제 주사는 탈모와 식욕부진, 변비 등 각종 부작용으로 인해 많이 지치게 됩니다.

 

 대책으로 아주 좋은 식품을 음식처럼 드셔야 하나 의사에게 상의하면 음식은 먹되 좋은 건강식품은 먹지 말라고 합니다. 좋은 음식은 먹되 좋은 건강식품은 먹지 말라는게 앞뒤가 안맞구요. 그리고 건강식품의 효과를 믿지 않는데 약물에 영향미칠까봐 먹지 말라는 것도 인정을 하는건지 안하는건지 모르는 상담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항암제와 같이 독성이 강한 약물은 그 어떤 건강식품도 그 독성에 맞설 수 없으므로 의사가 얘기하는 항암제 약효에 영향을 미칠까봐 먹지 못하게 하는 것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항암제의 독성으로 인해 암 뿐만 아니라 정상세포인 소화기 내벽의 점막이 많이 망가지고 골수의 면역세포도 영향을 상당히 받기 때문에 암 잡으려다 오히려 암을 그나마 잡고 있는 면역력을 급격히 떨어뜨릴 수 있는게 항암제입니다.

 

 환자와 가족은 이점을 유념하시어 약물 독성에 대비한 식이요법 등 특별한 대책을 항암제 맞는 기간 중 세우시고 실천하셔야 합니다. 20여년 이상을 학교와 병원에서 약물과 수술, 방사선 요법 등만 연구하고 실행한 의사는 식품영향학을 전공한 학생보다 식품에 대해 잘 모를 수 밖에 없으며, 가족의 식사를 책임지는 주부보다 식품이나 건강식품에 대한 지식이 더 많다고 할 수 없습니다.

 

 

 병원 로비 안내창구에 가면 빼곡히 들어찬 세부 전공과목 옆에 있는 의사의 이름을 확인하시면서 더욱 전문분야가 좁아져가고 있는 현대의학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숲보다는 나무를 보는 경향으로 가기 때문에 외과의사나 내과의사에게 식품이나 건강식품에 대해서 또는 이들의 효과나 섭취방법에 대해서 물어보면 나올 대답은 지식적 경험적 대답보다는 본능적 대답, 즉 병원 치료외에는 무조건 안된다는 생각에서 나오는 대답 밖에 없습니다.

 

 의사의 조언은 참고하되 무조건적으로 따르는 맹신은 금물입니다. 차라리 환자 스스로 챙겨먹는 음식이나 건강식품에 대한 상의를 하지 않고 어차피 정상세포에 영향을 미치므로 해서 발생하는 힘겨운 일들에 대비하는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다는 생각으로 식품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 제품은 의사, 약사, 한의사가 먹고 있다는 사실을 굳이 말씀드리지 않더라도 종합병원에서 월급받고 있고 개인 실적이 컴퓨터로 체크되는 상태에서 그들의 역할은 어떻게든 비싼 검사를 많이 시키고 약물치료나 수술, 그리고 입원을 시키는 방향으로 해야 다른 의사에게 실적이 쳐지지 않는다는 생각에서 상담에 임할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의사도 많이 있지만 그런 소신껏 양심적으로 의술을 펼치는 분들을 발견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찾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에 문의를 주셔도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병원가서 무조건 치료방법만 얘기하는 의사보다는 환자의 입장에서 들어주고 이력을 꼼꼼히 기록하는 의사를 찾는 노력이 암치료 약물보다 더 중요할 수 있음을 저희는 9년여동안 수많은 고객분들을 접하면서 경험한 결과입니다. 좋은 의사를 만나려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후코이단제품은 고객님의 경우 '펄후코이단 골드'를 추천합니다. 암환자가 드셔야할 영양은 후코이단과 함께 들어 있는 기타물질에 거의 대부분 들어 있으며, 이것저것 챙겨먹어야 하는 암환자의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최소 3개월은 집중해서 드시다가 차차 양을 줄여나가거나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이러한 세세한 상담은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저희 고객센터 02-722-1852로 문의 주시거나 1:1 문의하기 (클릭)를 통해 글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후코이단 바로알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