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위암] 식사요법과 후코이단 섭취를 병행
관리자 조회수:553
2012-11-01 00:07:25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작년에는 조기암이라 판정 받으시고 수술로 암 부위 조직을 절제해서 외과의사로 부터 성공적인 수술이었다는 얘기를 듣고 기쁘셨을텐데요. 의사 자신도 한시름 놓이고 환자와 가족들도 암심시키고 싶은 마음에 이런 말을 하는 것입니다. 수술이 성공했다고 마음 놓을 상황은 아닙니다.

 

 암은 대사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전신병으로, 대사 이상은 대부분 식생활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눈에 보이는 암을 깨끗하게 제거한다고 해도 식생활을 개선하지 않으면 아버님처럼 전이하거나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즉 수술 후에도 기본적인 체질은 여전히 '암 환자'입니다.

 

 하지만 의사로 부터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니 안심해도 된다는 말을 들으면, 환자는 이제 다 나았다고 착각하기 십상입니다. 이 때문에 암이 발생하기 전과 같은 식생활을 계속하다가 결국 암이 전이하거나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수술이 성공했다는 것은 치료의 첫 단계가 끝났다는 의미입니다. 진짜 치료는 수술 후부터입니다. 환자나 가족들은 수술이 끝나면 식사를 개선할 준비가 됐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수술이나 약은 의사가 전적으로 주도할 수 있지만, 식사는 그렇지가 않고 최종적으로 판단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환자 자신입니다. 엄격하게 식생활을 지켜나가는 환자 중에는 말기암인데도 더 이상 악화되지 않고 인생을 즐기면서 장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암 환자는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물론 식생활에 신경 써야겠지만,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 식생활을 포함해서 생활 전체를 이제부터라도 점검하고 바꿔야 합니다.

 

 식사를 포함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면역력을 높이므로 암 치료의 중심이라 할 수 있고, 수술, 항암제, 방사선은 이것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고 아버님의 치료 전략을 짜시기 바랍니다.

 

 (클릭)  

 

 후코이단도 이러한 일환으로 활용하시면 아주 좋을 것이며 동원 가능한 자연치유요법을 동시에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코이단에 대해 어제 전화로 충분히 설명 드렸고 제품 특징과 섭취방법도 말씀드렸으니 식사요법과 함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 혼이 담긴 펄후코이단골드 (클릭)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혹은 1:1 문의하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