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 자연생활 건강법
관리자 조회수:451
2013-02-15 00:38:24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직장암 수술로 암 부위를 절제하고, 주변 전이가 있거나 의심되어 항암제 치료를 받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 항암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지만 정상적인 세포의 성장도 억제합니다. 당연히 부작용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암 성장이 억제되어 줄어든다 해도, 이때는 정상세포의 수도 같이 줄게 됩니다. 오히려 암은 항암제에 내성이 생겨 줄어들지 않을 수 있지만, 정상세포는 항암제에 취약하므로 훨씬 많은 수의 세포가 성장하지 못하고 문제를 야기시키게 됩니다.

 

 의사는 백혈구 수치 등 정상세포가 견딜 수 있는 사항을 체크하고 항암제 투여 처방을 내리므로 결국 항암제를 이겨내지 못하면 더욱 악화되게 됩니다. 그래서 연세가 있으신 환자분의 경우 항암제 투여에 대해 신중하셔야 합니다.

 

 종합적인 환자의 삶의 질이나 건강 상태를 보아야 하는데, 암에 거의 대부분의 포커스가 맞춰져 있기 때문에 오로지 암이 영상장비나 혈액검사에서 없어지는 방향으로만 관심이 있는 것이 의사입니다. 직장암이면 소화기 내과 중에서도 대장 전문의사가 관여할텐데, 만일 폐로 전이 되었다면 호흡기 내과의 암센터에도 환자가 가서 치료 받길 권합니다.

 

 

 인간의 몸은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의 건강을 생각하는 시각이 필요한대, 현대의학은 점점 세분화 하여 인간을 부위별로 전문화시키려는 마치 로봇을 다루는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동차 처럼 문제가 되는 부분은 교체하는 식의 방법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몸 전체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대체의학적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고, 현대의학의 단점을 보완하고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대책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오로지 병원치료만 믿고 의사의 말만을 맹신하게 되서 나중에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의사의 입장과 시각을 볼 줄 아는 현명함이 필요하며, 지혜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족의 입장에서는 환자가 경황이 없는 정신상태이므로 보다 차분하고 전체적인 견지에서 치료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저희 한국후코이단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후코이단의 특징과 타 건강식품과의 차별점, 저희 한국후코이단 제품의 특별한 점에 대해 들으시고, 집중적인 섭취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태로 병원의 항암치료만을 받게 되면 더욱 더 저희 조언과 후코이단에 대한 기대치는 떨어집니다. 힘내시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 관련 참고 정보 ; 자연생활 건강법 (클릭)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혹은 1:1 문의하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