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 담낭암환자의 식이요법
관리자 조회수:1406
2013-03-05 00:44:13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담낭암이시면 통증이 있고, 황달과 복수, 소화흡수장애가 있으며 근육소실 등의 말기암 증상이 진행되고 있으리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검사시 혈액검사로서 CA19-9를 하셨을 텐데요, 주로 췌장암의 진단에 이용되지만 다양한 소화기계암에서 증가 될 수 있습니다. 이상을 보이는 질환은 췌장암(85%), 담낭-담관암(75%), 기타 악성종양(30% 이하, 위암과 대장암)이며 심지어 암이 아닌 양성질환(7.6%)에서도 증가하는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양수치검사와 영상검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잘 판단되어 담낭암 판정을 냈으리라 보입니다.

 

 

 환자분이 고령에 치료하기 어려운 담낭암으로 고생하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담즙배출이 잘 안되어 가려움증을 호소하실텐데요. 혹시 설사가 있지는 않은지요? 잦은 설사가 계속되면 급속히 체중감소가 이루어지고 영양흡수가 안되고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잦은 설사의 문제는 담즙과 함께 간 속의 바이러스 등이 장안으로 들어오면서 장염을 일으킬수도 있으며(spontaneus enteritis), 복강 내로 전이된 암과 암세포가 만들어내는 독소가 장을 자극하여 생기는 수도 있으며, 장관 내의 정상균총(normal flora)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유해세균이 많아져 생기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 병원에서는 진통제(몰핀패취와 몰핀 정맥주사)와 영양수액 외에는 아무런 방법이 없습니다. 담낭암환자에게 식이요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상황에서도 음식을 잘 가려서 먹으면 수명을 연장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설탕, 흰소금, 흰밀가루, 녹말식품을 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음식은 암세포를 번창케 합니다. 흰소금(정제염, 기계염)으로 만든 된장, 간장, 김치도 피해야 합니다. 또 밥도 녹말식품으로서 최소한 흰쌀밥을 피하고 현미나 통보리와 같은 비가공 완전곡식을 밥을 지어 조금만 드셔야 할 것입니다. 또 신선한 야채를 깨끗이 씻은 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코이단과 관련해서는 효능효과 등을 법적인 문제로 말씀드리기 곤란하오며, 대신 아래와 같이 부산MBC에서 방영한 해조다큐멘터리 특집'마린시드(Marine Seed)'를 보시면 후코이단을 이해하는데 참고가 될 것이며, 저희 회사와 임상자료도 방송에 나왔으니 회사를 신뢰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02-722-1852.

(아래)

 

참고 : 부산MBC 방송내용 화면요약 (클릭)

 

 (클릭) 

 

참고 ; 케네디 부인은 암때문이 아니라 항암제 부작용으로 사망했습니다.

         의사의 한마디 (클릭)

참고 ; 후코이단 바로알기 (클릭)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혹은 1:1 문의하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