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백혈병] 백혈병 항암치료 중 자연요법 병행
관리자 조회수:1305
2013-04-25 00:51:13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백혈병은 혈액암의 일종으로 골수가 병이 나서 정상적인 백혈구를 생성하지 못하고 병적으로 비정상적인 백혈구만 많이 생산해 내는 병증입니다.

 

 백혈병은 불치병은 아니고, 난치병입니다. 치료가 어렵고 재발이 많은게 특징입니다. 보통 정상적인 일반인의 백혈구 수치는 8,000 정도인데 반해 백혈병에 걸리면 백혈구의 수치가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혈액의 대부분이 미성숙 백혈구가 차지하게 되고 상대적으로 적혈구와 혈소판은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혈액의 대부분이 백혈구이기 때문에 피가 상대적으로 하얗게 보인다 해서 백혈병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혈액암'이라고 부릅니다.

 

 적혈구가 적으면, 숨쉬기가 어렵고 세포들에 영양공급도 원할하지 않습니다. 혈소판이 적으면, 출혈이 생기고 지혈이 잘 되지 않습니다. 고열과 함께 여기저기 멍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멍들은 출혈입니다. 이런 출혈이 뇌에서 발생하면 아주 위험합니다.

 

 

 이렇게 끝도 없이 증식하는 암세포를 가진 백혈구를 모두 죽여야 합니다. 그래야 적혈구, 혈소판이 정상적으로 생성됩니다. 그리고 <척추항암치료>를 통해서 뇌까지 전이되지못하게 해야합니다.

 

 그러나 <항암치료>라고하면, 이런 암세포를 가진 백혈구를 모두 죽이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다른 적혈구나 혈소판까지도 죽이게 됩니다. 그래서 항암치료 중에는 혈액수치가 거의 0 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면역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따로 격리되어서 무균실에 준하는 환경에서 치료를 받게 됩니다.

 

 항암치료는 정상의 세포들까지 죽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어쩔 수없이 따라오게 됩니다. 어떤 부작용이 올지는 환자마다 다릅니다. 상당히 힘들어하실 겁니다만 견뎌내셔야합니다.

 

 현재는 정신이 없으시겠지만, 힘내시고 보호자분이 정신을 바짝차리셔야 합니다. 어머님에게도 용기를 주셔야 합니다. 꼭 완치된다는 믿음을 가지시고, 힘든과정 잘 참아내시길 바랍니다.

 백혈병은 항암약물치료가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혈액암이므로 약물치료만 잘 견뎌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체력이 모자라고 약물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분들은 항암치료를 잘 견뎌내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항암치료 약물부작용을 감소시켜 주고 면역력을 유지시켜 주는 대체요법적 자연요들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클릭)


 후코이단의 효능에 대한 부분은 국내 현행법상 후코이단이 일반식품으로 분류되어 있기에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전화상담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또는 1:1 문의하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