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악성림프종] 악성림프종 4기
관리자 조회수:422
2013-12-23 00:46:30

 한국후코이단입니다


 갑자기 목부분에 혹이 잡히고, 얼굴이 붓고, 눈물이 자꾸 나오는 증상이 이어져 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해보고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으시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항암제를 몇일간 주사하면서 상황을 지켜보자고 제안받기도 하지만 체력적으로 견디기 힘든 환자분의 경우에는 후코이단을 병행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림프종이 발생하는 림프계는 B세포와 T세포라는 림프구로 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바로 이 림프구가 성장이 조절되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마구 자라는 것이 림프종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암인 림프종은, 조직학적으로 크게 호즈킨 림프종과 비호즈킨 림프종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이 두가지 림프종도 조직학적 특성에 따라 다시 여러 가지 세부 아형으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악성림프종이라 하면 비호즈킨 림프종을 칭하는데 고객님 환자의 경우 정확한 진단명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호지킨 림프종은 주로 머리나 목 부위의 림프절 종대가 잘 나타나고, 이 림프절은 서서히 자라며 통증이 없고 단단합니다. 종격동을 침범하는 경우 커지게 되면 기관지를 압박하여 기침이나 통증을 유발합니다. 한편, 비호지킨 림프종(악성림프종)은 말초 림프절 종대뿐만 아니라 여러 장기를 침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범 부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목이나 신체 일부분에 종괴 형성을 하거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소화기계에 위치하는 경우 장폐색, 출혈, 천공 등으로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림프종이 림프절 이외의 다른 장기를 침범하게 되면, 그 장기에 특이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 통증과 기타 다른 증상들은 없는지요? 심해서 골수를 침범한 경우 골수의 정상적인 기능, 즉 피를 만들어내는 작용을 방해하여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혈구수가 감소하면 빈혈이 일어나고, 백혈구수가 감소하면 저항력이 떨어져 감염이 잘 되고, 혈소판수가 감소하면 출혈이 잘 됩니다. 또한, 악성 림프종이 위장관을 침범하면 음식물의 이동을 막아 장폐색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각각의 증상에 따른 대처방법(or 식이요법)에 차이가 있기에 구체적인 환자분의 증상을 먼저 저희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혹은 1:1 문의하기 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후코이단과 아울러 증상에 관련된 여러 식품, 요법 들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범한 속에 진리가 있다’는 말처럼 암을 이겨내기 위한 가장 기본은 암을 이겨내기 위한 환자의 의지이며 그 의지를 뒷받침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선 올바른 식이요법에 근거한 환자의 영양상태, 즉 잘 드셔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에서는 관련된 정보를 토대로 환자분이 힘들어 하시는 증상을 완화시켜 심리적, 신체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후코이단에 대한 효능(항암치료와의 병행 효과 등) 안내는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현행 법규로 인해 표현의 한계가 있어 별도로 안내해 드리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자세한 안내는 별도 전화상담 바랍니다. 고객님의 모든 가족분들께 평안과 건강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참고 => 후코이단 바로알기 (클릭)

참고 => 혼이 담긴 펄후코이단골드 (클릭)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