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주사제, 먹는 약, 건강식품, 음식의 차이
한국후코이단 조회수:253
2018-06-17 17:32:39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먹는 약은 음식물과 달리 소화기에서 장벽없이 흡수가 잘 됩니다. 그래도 주사제 같이 무방비는 아닙니다.
혈관으로 바로 들어가는 주사제는 그래서 항상 주의를 해야합니다.

의학 선진국 독일에선 감기 걸린 환자가 오면 약을 주거나주사 놓을생각은 안하고 거의 대부분은 돌려보냅니다.
몸에 좋은 음식이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영양제, 건강식품 드시고 가급적 휴식 시간을 많이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기술자나 의사나 직업의 귀천이 별로 없기에 우리나라와는 달리 소득도 차이가 적어 양심껏 소신껏 환자를 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버님이 심장이 안 좋으셔서 혈전용해제를 드시는데요.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는 유익한 식품(유익 성분과 기타 여러 물질이 섞여 있는 것)이나 건강식품(구체적으로 유익한 성분이 모여있는 것만을 추출한 것) 보다는 직접적이고 인위적이라 단시간에는 유용할지는 몰라도 약물에 계속 의지할 수 밖에 없고 이는 좋을수도 있지만 장복시 약물로 인한 부작용으로 새로운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요 정리를 통해 주사제와, 약물, 건강식품, 음식에 대한 구분을 간단히 해봤습니다.

고혈압, 당뇨, 혈전용해제, 고지혈증, 갑상선 홀몬 등 각종 약물은 장기간 복용시 원치않는 장기에서 부작용 유발 위험이 높으니 궁극적으로는 안전한 천연물인 유익한 음식이나 천연의 유용한 성분이 집중된 건강식품으로 대체하시는 계획을 세우셔야합니다.

혈전용해제는 즉효성과 인위적인 혈전의 용해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는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함께 드시면 혈액이 너무 묽어지겠죠?
문제는 없지만 외상이나 내상으로 혈관 밖으로 혈액이 나오게 되면 지혈이 느릴 소지가 있습니다.
점차 혈액 순환에 좋은 천연 소재로 바꾸시는 전략으로 가시고 지금의 혈전용해제를 드시고 있는 동안에는 소위 몸에 좋다고 하는 것들(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을 적게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대 의료법상 그리고 식품법상 의약품 외에는 어떠한 효능이나 작용을 불특정 다수가 보는 홈페이지에서 거론할 수 없음을 이해 바라며, 해조류 추출물 '후코이단'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버님은 '펄후코이단 골드'를 하루에 세스푼씩 두번 드시게 해보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02-722-1852 전화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병#님께서 쓰신글============
저희 아버지께서 심장이 안 좋으셔서 혈전용해제 와피린을 복용하고 계시는데 전립선암 진단을 받으셨어요.
와피린과 후코이단을 같이 복용해도 괜찮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