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병원과 의사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한국후코이단 조회수:261
2018-03-17 13:57:0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저희도 몇년 전 궁금해서 미국 서부를 다녀왔습니다. 미국 교포분들이 후코이단을 많이 드신다고 해서요. 업체도 방문했었습니다.

후코이단은 우리 조상들이 오랫동안 반찬으로 먹어왔던 미역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이며, 저희 제품에는 이러한 후코이단 작용에 도움이 되도록 상승작용 식품을 첨가했습니다. 특히, 암환자분들이 많이 드시는 안전하고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요.

항암제와 방사선은 암을 공격적으로 약물이나 방사선을 이용해 줄이거나 없애려고 하는 병원요법입니다. 상당히 공격적인데, 아쉽게도 암세포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정상세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병원의 의사는 암세포와 이들의 조직인 암조직에 거의 대부분 관심을 두기에 나머지 정상세포와 체력, 면역력, 백혈구 수치 등은 본인과 가족이 알아서 하도록 은근히 기대를 합니다. 대신 잘 모르는 분야, 즉 약물이라고 오인하는 건강식품이나 기능성식품은 자신들이 시행하는 공격적 요법을 방해할까봐 못하게 합니다. 묵인하면 나중에 항암제나 방사선의 부작용이 일어나서 환자의 항의를 받을 때 건강식품도 먹을 때 아무 얘기 없으니 오케이 한거 아니냐는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단 자신들의 컨트롤 하에 있지 않은 모든 것은 부정부터 합니다. 음식은 문제가 크지 않기에 묵인하거나 아무거나 땡기는 대로 잘 먹으면 된다는 정도로 얘기합니다. 종합병원의 월급을 받고 있는 의사로서 의료소송 등 병원에 불이익을 주게 되면 안되고, 몸에 좋은 그리고 잘 맞아떨어지는 건강식품을 먹으세요 했다가는 병원에 남아 있지 못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잘 모르는 건강식품이 암공격만 신경쓰면 되는 의사에게 관심의 대상이 아니며, 정상세포의 회복을 돕는 부분은 음식으로 하라고는 해도 건강식품으로 하도록 묵인하거나 권장하지는 절대 않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이해하셔야 하며, 그래서 저희 홈페이지 곳곳에 현대의학은 장점은 취하고, 단점은 피하는 지혜가 필요하고, 병의 치유는 환자 본인과 가족이 주도권을 쥐고 병원과 의사는 필요한 부분(커진 부분을 시간을 벌기 위해서라도 줄이거나 보이는 부분 절제 등)을 위해 활용하면 된다고 말씀 드리는 겁니다. 내몸은 내가 지킨다는 생각으로 의사는 암조직을 줄이거나 없애기(임기응변, 응급조치일 뿐 재발방지는 본인이 다른 방법으로 해야 함)에 활용한다고 한다면 결국 답은 함께 망가지는 정상세포의 조속한 회복(정상세포를 안망가뜨리는게 아니라 항암제와 방사선의 강력한 독성으로 거의 망가지며, 망가진 정상세포의 회복을 말씀드리니 이점 꼭 유의 바라며, 같은 논리로 의사의 오해인 암공격을 방해한다는 건 아니라는 점 잘 이해 바랍니다)을 위한 뭔가는 본인과 가족이 노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병원 치료외에는 무엇을 하라거나 아무말 안해 승인하는 눈치를 주지 않습니다. 못하게 해야 나중에 암환자의 악화된 상황(암환자는 일반인이 아니고 변수가 워낙 많으니까요)에 미리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어떤 메시지를 드리려는지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더 궁금한 점은 02-722-1852(미국, 캐나다 교포분들에게 우체국 EMS 통해 자주 보내고 있고 상담 전화 오면 한국과 같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화요금은 요즘세상에는 별문제가 안되도록 저렴한 통신서비스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로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통화가 아무래도 이런 일반적인 대화창보다 구체적이 될테니까요.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 저희 홈페이지 '건강정보'에서 저희가 올린 글 '암세포는 적이 아니다'를 참고 바랍니다.


(클릭)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LA갈매기님께서 쓰신글============
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수술후 후코이단을 복용하고 계시다가 방사선 치료 때문에 후코이단 복용을 중단하고 계십니다.
구입처의 미국 LA 후코이단 판매자가 항암치료 기간에는 복용하지 마라고 하네요.
그런데 간독성같은 부작용이 없는 후코이단을 왜 항암치료기간에 먹지마라고 하는지.. 제가 생각하기엔 병행해야할 것 같은데요..
궁금합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의사는 그런 보조제같은 거는 먹지 마라고 했다네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