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당뇨는 만성질환이라 급성해결이 전문인 병원에만 의지하시면 안됩니다.
한국후코이단 조회수:253
2017-04-14 09:21:0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남편분이 당뇨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시겠네요. 당뇨병은 응급질환이 아니라 만성질환입니다. 오랜 기간동안 췌장의 기능이 약화되어 가면서 혈당조절을 자체적으로 하는 인슐린 분비 등이 안되어 혈액에 당분이 많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결국 췌장이 무리하게 사용되어 왔다는 얘기인데 바로 이것은 소화액을 분비하는 췌장에 있어서는 소화에 부담되는 음식을 많이 먹어왔다는 얘기와 같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인 생(生)으로 드시는 것보다는 익혀드시는 게 많았고 소화액을 많이 소모하는 고단백 식품, 즉 고기, 생선, 계란, 우유 등을 많이 드시고 소화액의 양을 증가시키는 과식, 소화기관이 쉬어야 할 때 쉬지 못하게 계속된 야식, 각종 스트레스가 결국 췌장의 기능을 약화시켜서 췌장의 랑게르 한스섬 세포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아 혈액으로 포도당이 흡수되는 걸 조절하지 못하다 보니 만성 혈당조절 불균형 상태인 당뇨병 환자 판정을 받은 것입니다.

 

 이제부터라도 병원에서 주는 일시적인 혈당 조절약 대신에 현미와 채식 위주의 자연식을 하시고 가급적이면 익히지 않은 음식 위주로 드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청국장이 몸에 좋다하지만 청국장 찌개로 만들어 드시면 변성된 영양분만 드시는 것이지 청국장에 들어 있던 유익한 미생물과 효소 등은 못먹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일본에서 낫또라고 하는 거미줄같이 끈적끈적한 생청국장을 수시로 드시게 되는 것이 진정으로 청국장을 드시게 되는 것이듯이 불을 가하지 않은 음식 위주로 식단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효과 보실 겁니다.

 

 지금 잡곡을 챙겨드시는 등 식이요법을 집중적으로 하시다보면 불편하고 어려운 부분이 많을 거라 예상되지만 기본은 이렇게 하셔야 하며, 이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아예 나의 식사는 현미와 채식, 과일이라 생각하십시오. 여기에 보조적으로 저희 후코이단 분말제품을 활용하시면 금상첨화겠지만 그 효과나 작용원리에 대해서는 법적인 표현의 제약으로 여기서는 말씀드리기 곤란합니다. 저희 제품은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으며 인체에 독성으로 작용하는 약이 아닌 안전한 식품이므로 국내법상 어떠한 효능효과도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오며 전화 02-722-1852나 1:1 문의하기(클릭)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당뇨나 고혈압, 암과 같은 만성질환은 단순히 약이나 수술로 해결되는 질병이 아님은 진리라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올림.

 

 (클릭) 

 



::유민영님께서 쓰신글============
 

남편이 41세 입니다.

공복 혈당 수치가 150~180 사이입니다.

당화혈색소는 6.8로 나왔구요.

식이요법은 백미를 제외하고 잡곡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네요

후코이단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