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가족과 저희가 도와주어야 합니다.
한국후코이단 조회수:615
2016-07-15 17:38:00

 안녕하세요? 심려가 싶으시겠습니다.

 

 담도암은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이 담낭(쓸개)으로 저장되기 위해 옮겨가는 관인 담관(담도)에 암이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아쉽게도 굵은 혈관이 지나가고 암조직만을 칼로 도려 내기 어려운 부위 중 한 곳입니다. 더군다나 이와 관련한 수치가 너무 높으면 수술이 되지 않아 제가 만난 많은 담도암 환자들이 그 수치가 수술가능범위에 오도록 기다리면서 대기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항암제는 담도암 같은 경우 거의 효과를 발휘하기 어려운 상황이며, 그렇기 때문에 수술도 어렵고, 항암제도 안되고 방사선요법도 곤란하기 때문에 담도암 환자들이 건강식품 등에 관심을 많이 갖는 것 같습니다.

 

담낭암 처럼 차라리 전이 없이 담낭에만 암이 생겼다면 담낭을 잘라내면 효과적이지만 그 길목에 있는 담도암의 경우 간이나 담낭 등 주변 장기로의 전이가 용이하고 현대의학적 대책이 없어 단순히 스텐트를 집어넣는 일 외에는 병원에서 해줄 일이 별로 없는게 사실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삶에 대한 의욕입니다. 의욕을 불러넣어줄 수 있는 희망을 환자 스스로 찾긴 쉽지 않습니다. 가족이 옆에서 살 수 있고 아주 좋은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환자 본인도 희망을 갖고 앞으로 할일이 많은 구체적인 것에 대해 고민을 하고 열정이 생기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사고방식이나 생활방식이 뭔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담도만이 아니라 근본적인 암에 유리한 환경이 되었다고 생각하시고, 생활의 변화를 주셔야 합니다. 식습관, 물, 공기, 눈으로 보여지는 환경, No 스트레스, 건강식품 등 여러가지를 환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가족이 알아내고 환자에게 가르쳐주고 설득하고 하는 일련의 과정이 빨리 시작되어야 합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은 바로 이러한 부분, 즉 총체적인 재활 컨설팅을 해드리며, 자료를 모으고, 함께 고민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후코이단만이 아니라 환자의 상황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적절한 조치에 대해 컨설팅을 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만남은 이렇게 질문을 하시거나 문의하기 를 통해 자료나 샘플을 제공하면서 시작됩니다. 물론 전화 (02-722-1852) 가 가장 빠른 방법이고요.

 

 환자분께 드릴 수 있는 후코이단 관련 구체적인 자료와 샘플을 알려주신 주소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클릭)   

 



::손희정님께서 쓰신글============

황달이 와서 검사결과 담도암으로 진단이 나왔어요. 지금 입원중인데 며칠 후에 쓸개에 관을 박아야 한다고해요. 그래야 쓸개액이 잘 흐를수 있다 하네요.
이런 상황에서  후코이단 먹어도 될까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