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수술은 암치료의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한국후코이단 조회수:463
2015-09-05 08:16:0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어머니께서 유방암 수술예정이시네요. 수술은 인체의 세포에게는 총 비상령을 내리는 신호입니다. 공습경보인 것이죠. 잘려진 세포의 재생을 신속하게 하기 위해 신생혈관을 만들어서 산소와 영양을 공급 받으려 합니다. 물론 조직검사도 이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암세포에게도 이러한 변화가 같이 오기에 수술이나 조직검사 후 다른 부위에 보이지 않게 자라던 암세포가 급격하게 자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수술이나 항암제, 방사선은 바로 이렇게 인체에 비상령을 내리므로 암세포에게는 공격도 되지만 새로운 발암을 유발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즉, 암치료의 끝이 아닌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얘기와 같습니다.

그래서 조직검사 CT를 포함한 각종 병원검사에서 암판정을 받은 즉시 스스로 방어하는 뭔가를 실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체력적으로도 다운되고, 병원치료의 부작용에 시달리고, 새로운 발암 징후에 전혀 대처를 못합니다. 의사는 약물끼리 충돌될까봐 자신이 처방내리지 않은 약물은 먹지 못하게 합니다. 당기는 음식은 체력을 위해서 먹으라고 하고요. 좋은 식품을 챙겨 먹으라는 겁니다.

 

 

의사가 모르는 건강식품은 약물로 오인하거나 모른다는 이유로 못 먹게 하는 것이 의사의 입장입니다. 현명하게 대처하셔서 스스로를 위해 아주 좋은 식품을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병원에서 해주는 역할이 있고 못해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알려주신 이메일로 후코이단에 대해 설명과 활용법 관련 내용 보내드렸고, 병행하면 좋을 다른 식품들에 대해서도 정리해드렸습니다.

 

(클릭)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병원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취하고 단점은 보완하려는 마인드 셋입니다. 환자분과 가족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전화 상담은 02-722-1852. 온라인 문의는 1:1 문의하기(클릭)

 

 

::홍정희님께서 쓰신글============
 

엄마가 유방암 수술예정입니다. 같이 병원에 계시던분이 수술전에도 좋은거 드셔야 된다고해서 후코이단을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 제품으로 먹어야 되는지?

후코이단 외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생만 하신 엄마에게 도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