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끝까지 최선을 다 하시도록 돕겠습니다.
한국후코이단 조회수:444
2015-04-10 10:31:0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아버님의 안타까운 사연 잘 보았습니다. 췌장암은 예후도 안좋고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힘든 암 중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요법으로 회복 하신 분들의 사례들이 신문이나 TV를 통해 소개되고 있으며, 실제로 자연으로 돌아가서 건강해지신 췌장암 환자는 많이 있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끝까지 최선을 다시하기 바랍니다.

 

췌장암의 통증은 명치끝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지만 좌우상하 복부 어느 곳에서든지 나타날 수 있으며 췌장이 등 쪽에 가까이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매우 흔한데, 허리 통증이 있을 때에는 병이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암종양이 췌장을 둘러 싸고 있는 신경으로 퍼졌을 때는 상복부나 등 부분까지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암종양과는 다른 통증 원인 중 하나가 췌장 효소 부분입니다. 알코올과 지방은 췌장 내의 트립신(trypsin)과 같은 강력한 췌장 효소를 활성화 시켜 췌장과 그 주변조직에 염증을 나타내 통증을 더 강하게 합니다. 따라서 통증의 정도가 심한 경우 알코올과 지방은 반드시 금해야 합니다. 설렁탕, 곰국을 드셔도 됩니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지방 성분은 췌장암의 경우 통증을 더욱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고, 아버님 당수치에 대한 언급이 없으시지만 가능한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들을 섭취하시도록 해주십시오.

 

 

췌장암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체요법으로는 Forward bending과 냉온찜질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Forward bending은 통증을 느끼실 때 실시 하며 이 방법 이후 냉찜질을 시행합니다. 염증 산물인 histamine, bradykinin, prostaglandin 등을 제거하면서 척수의 통증관문을 닫게 하는 온열찜질은 뜨거운 핫팩을 수건으로 싸서 복부부위에 대며 이 온열찜질은 주로 취침전에 시행합니다. 통증 신경전달 속도를 느리게 하는 냉찜질은 통증을 심하게 느끼실 때 필요시 마다 얼음주머니를 수건으로 싸서 복부에 대며, Forward bending은 서 있는 자세에서 손을 하늘로 올린 후 천천히 아래로 내리며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는 자세입니다.

 

병원에서 처방하는 통증 완화를 위한 진통제는 아버님의 삶의 질에서 분명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2차적인 문제를 야기 하기에 가능한한 진통제를 조금씩 줄여가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장(enema)를 통해서도 조절되기에 진통제와 이러한 방법을 병행하면 통증완화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이 아버님께 어떻게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는 이 게시판에 안내드리기엔 제약이 있습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 제품에 대한 기본 정보는 전화로 알려드렸사오니 잘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려주신 주소지로 샘플 보내드렸습니다. 함께 알려드리는 식이요법 등 자연요법을 잘 숙지하셔서 규칙적으로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드시는 방법도 전화를 통해서 환자분의 상태를 파악하였사오니 이에 적합한 섭취방법대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십시오. 도움이 되셨길 원하며 건강하시고 꼭 아버님께서 이겨내시도록 기원하겠습니다.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원희철님께서 쓰신글============
 

지금 아버지가 췌장암 말기입니다. 통증이 얼마전부터 좀 더 심해지신것 같습니다. 항암치료중이신데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수있을까요? 빨리 드시게 하고싶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