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식사법, 운동법 그리고 후코이단
한국후코이단 조회수:408
2014-09-17 08:53:0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담도암은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이 담낭(쓸개)으로 저장되기 위해 옮겨가는 관인 담관(담도)에 암이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아쉽게도 굵은 혈관이 지나가고 암조직만을 칼로 도려 내기 어려운 부위 중 한 곳입니다. 더군다나 이와 관련한 수치가 너무 높으면 수술이 되지 않아 저희가 만난 많은 담도암 환자들이 그 수치가 수술가능범위에 오도록 기다리면서 대기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항암제는 담도암 같은 경우 거의 효과를 발휘하기 어려운 상황이며, 그렇기 때문에 수술도 어렵고, 항암제도 안되고 방사선요법도 곤란하기에 담도암 환자들이 항암식품 등에 관심을 많이 갖는 것 같습니다.

 

 담낭암 처럼 차라리 전이 없이 담낭에만 암이 생겼다면 담낭을 잘라내면 아주 효과적이지만 그 길목에 있는 담도암의 경우 간이나 담낭 등 주변 장기로의 전이가 용이하고 현대의학적 대책이 없어 질문하신 분의 아버님처럼 난감한 상황에서 대책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삶에 대한 의욕입니다. 의욕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희망을 환자 스스로 찾긴 쉽지 않습니다. 가족이 옆에서 살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환자 본인도 희망을 갖고 앞으로 할일이 많은 구체적인 것에 대해 고민을 하고 열정이 생기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사고방식이나 생활방식에 뭔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담도만이 아니라 근본적인 암에 유리한 환경이 되었다고 생각하시고, 생활의 변화를 주셔야 합니다. 식습관, 물, 공기, 눈으로 보여지는 환경, No 스트레스, 건강식품 등 여러가지를 환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가족이 알아내고 환자에게 가르쳐주고 설득하고 하는 일련의 과정이 빨리 시작되어야 합니다.

 

 효소가 풍부한 생채식 등 생명이 있는 건강한 식사가 중요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그 전에 먼저 제독(해독)을 해야 합니다. 암환자는 거의 대부분 장에 독소가 많이 축적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혈액이 탁합니다. 따라서 스스로 힘을 주어 배변하기에는 상태가 너무 안좋기 때문에 관장을 통해 인위적으로라도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간과 담낭, 담도는 더욱 해독과 관련이 깊습니다.

 

 따뜻한 생수(500~800ml, 35~39도)에 유기농 볶은 커피(관장용)와 마그밀을 적당량 혼합해  관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장이 힘드시면 '함초'를 드시는 것으로 대신하십시오.

 

 소식 또는 일시적인 단식을 잠시 하시면서는 반드시 관장을 해주시기 바라며, 환자 스스로 관장만 하더라도 여러가지가 좋아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제독이 이루어진 후(물론 독소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현미 위주의 자연식을 하시기 바랍니다. 콩과 귀리, 통보리, 율무, 조 등 잡곡과 함께 밥을 해서 드시고, 야채 위주로 드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는 육식도 무관하다 하지만 절대 투병생활 중에는 조심해야 하는 것이 육식입니다. 암환자는 육식으로 인해 그동안 산성화 되어서 암세포가 자라 유리한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에 채식을 통해 알카리쪽으로 체질을 잡아주셔야 산성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도 많이 자주 마셔야 합니다. 산의 약수가 제일 좋고 여의치 않으면 생수를 미지근 하게 해서(냉장고 대신 바깥에 둔 상태) 수시로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운동은 붕어운동, 모관운동, 합장합척운동 등 3가지 기본 운동을 집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 위 3가지 운동을 검색하시면 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는데, 장운동과 척추, 혈액순환, 골반 등 몸 전반적으로 활력을 넣어주는 운동입니다. 가벼운 산책(손운동을 하면서 빠르게 걷기)를 하시되 무리하시지는 말고, 170에서 자기 나이를 뺀 정도의 맥박이 뛰는 선 이상으로 힘들게 운동을 하지는 마십시오. 시간은 자기 몸무게의 반정도, 즉 70키로이면 35분 정도 하시라는 뜻입니다.

 

 제독과 자연식, 운동 등 이 3가지만 잘 지켜도 몸은 상당히 쾌적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3가지 자연요법을 하는 중에 펄후코이단 골드 분말을 아침, 점심, 저녁, 취침 30분 전 공복마다 2~3스푼씩 드시면 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후코이단이 좋은 것은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너무나 잘 아실 것이며, 이 또한 분말로 천천히 입에서 녹여서 드시면 여러가지가 배가됩니다.

 

 후코이단은 이러한 몸의 쾌적한 상태가 이루어져 갈 때 여러가지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자연요법 방법을 위한 구체적인 상담은 02-722-1852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세세한 방법의 차이가 있사오니 전화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조수희님께서 쓰신글============

아빠가 담낭암말기진단을 받았는데 병원에서 5개월밖에 못사실거라고 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마음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후코이단을 어떻게 드시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식사는 어떻게 해드려야 하는지 운동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