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암 판정 후의 수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국후코이단 조회수:706
2014-07-16 18:30:00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유방암 판정을 받으셨다니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방법은 있으니 힘내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여러 방법 중 병원에서 하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수술, 항암제, 방사선.

수술은 검사장비에 보이는 암조직을 제거해 내는 것이고, 검사장비에 안보이지만 의심이 되고, 재발우려가 있는 것을 대비해 항암제를 주사하거나 맞는 것이며, 해당 부위에 방사선으로 쪼여 암조직을 태우는 것이 방사선치료입니다. 방사선 치료는 수술과 마찬가지로 국부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수술은 평생 닫혀있던 뱃속이 오픈 되는 것이므로 배안의 기운이 빠져나가고, 고속도로를 내어 동물의 이동경로가 막히듯이 맥과 기의 흐름을 잘라냅니다. 수술 후 기력이 쇠하고 힘들지만 그래도 항암제나 방사선 치료처럼 부작용과 후유증이 덜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 겨드랑이 임파절 전이가 의심되면 조직 절제 수술 후 임파절도 함께 잘라낸 후 항암제 주사, 그리고 다음에 방사선 치료 등 수순대로 의사는 진행하자 합니다. 그로 인한 부작용은 본인이 알아서 식사와 생활조절을 통해 이겨내라고 합니다. 영양사의 상담도 받긴 하지만 그 내용을 보면 오해가 갈만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흰밥에 기운내라고 고기 먹으라 하는 등 비전문적인 생활습관을 얘기해주는 게 현실입니다. 의사에게 식이요법 등에 대해 물어보면 답변을 제대로 못하거나 오해가 있는 잘못된 정보를 주기도 합니다.

부작용으로 소화가 안되면 소화제 처방을 해주고, 구토를 하면 구토방지제, 설사를 하면 설사방지제 처방을 내리는 등 증상을 따라다닐 뿐이지 암의 근본원인 해소를 위한 조언이나 생활습관 등 암이 발생하게 된 배경에 대한 변화에 대한 컨설팅은 거의 없습니다. 5~10여분의 짧은 상담시간에는 검사결과를 모니터 보고 알려주고 경험적으로 처방내려주기도 바빠 환자의 얼굴도 제대로 보기 어려운 현실이라 병원에 가보신 분은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가 가실겁니다.

부작용은 결국 약물로 부터 암세포 외에 정상세포도 함께 망가지는 결과이므로, 정상세포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것이 항암제와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에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워낙 맹독성이라 의사는 항암제 약발에 영향을 미칠거라 하지만 제 생각에는 암세포와 정상세포 모두 일단 공격은 받으며, 이 약성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망가진 정상세포의 회복을 빨리 돕는 뭔가의 자연요법을 병행해서 체력과 부작용 완화를 시도해야 한다고 봅니다.

후코이단은 올해로 알려진지 101년 되었고, 지금까지 논문은 영어와 기타 언어로 약 2천여편 나와있으며, 1996년 일본의학계 발표이후 2000년부터 대량생산을 일본이 자체 기술력으로 하였으며, 우리나라는 2003년 저희가 후코이단을 참 많이도 알렸습니다. 다행히 많이 알려지고 후발업체들이 생겨 현재 고객님도 알게 된 것입니다. 아무쪼록 전화로 상세히 설명드린대로 수술 전부터 후코인단을 집중적으로 대량 섭취하시기 바라며, 후코이단은 좋은 제품을 드시기 바랍니다. 저희 제품도 고객님이 까다롭게 선택하셨으니 이왕 선택하신 이상 이것이 최선이란 생각으로 집중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클릭)

법적인 표현의 제약으로 여기서는 후코이단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제품은 오늘 도착예정이며, 드시면서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연락 주시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상담전화 : 02-722-1852 또는 1:1 문의하기 (클릭)

참고 ⇒ [품질관리] 한국후코이단 분말제품 제조공정의 차별화 (클릭)

 



::서형미님께서 쓰신글============

안녕하세요 삼성병원에서 유방암 확진을 받고 수술날짜를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도 믿기진 않지만 최선을 다해 치료를 하고 싶습니다.
간절한 맘에 찾아보다 후코이단 이야기가 참 많네요. 판매하는 업체도 많고 어디를 골라야 할지 후코이단이 정말 좋은지 알고 싶어요. 얼마나 먹어야 하나요? 수술전부터 먹으면 어떻나요? 부작용은? 궁금한게 많네요. 답변 부탁드려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