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 암 선고를 받았다면
관리자 조회수:376
2011-08-03 00:04:33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병원에서 암 선고를 받으셨는데요. 누구나 자신이 암에 걸린다는 생각은 절대 하고 싶지 않겠지만, 현재 암환자가 수십만 명에 이르는 시대이므로 '암 선고'가 결코 터무니 없는 이야기만은 아닐 것이다. 이제는 흔한 만성질환 중 하나라고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환자 본인은 이성적으로는 냉정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암 선고를 받으면 대부분의 사람은 패닉 상태에 빠집니다.

 

 일은 어떡하지? 회사는? 집안 일은? 아이들은? 결혼은? 출산은? 돈은? 내 꿈은? 지금까지 별로 의식한 적 없이 평범하게 지나가던 시간이 갑자기 멈춰 버리게 됩니다. 아주 당연하게 흘러가던 생활의 리듬이 깨지고 마는 것입니다. 즉, 지금까지의 인생이 갑자기 중단되고 모든 환경이 갑자기 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단 당황해서는 안됩니다. '걱정하지 말자! 당장 암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라는 생각을이 필요합니다. 혹시나 전이되면 어떡하나 하는 생각도 기우일 뿐이라고 생각하십시오.

 

 담당의사는 한시라도 빨리 수술을, 또는 방사선 치료를, 혹은 항암제 치료를 해야 한다고 환자분을 재촉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건강 검진 등을 통해 발견되었거나 증상이 거의 없는 경우에는 적어도 한두 달 정도는 암심해도 되므로 그동안 신중하게 전략을 짜도 늦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조금은 냉정해져 보기 바랍니다. 암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 몇 년, 혹은 몇 십년에 걸쳐 생긴 것이므로 한두 달 사이에 갑자기 커지는 일은 없습니다. 대략적인 지식과 지혜를 갖춘 다음 천천히 궁리할 정도의 시간 여유는 있을 것입니다.

 

 암에 걸렸다고 진단한 의사는 대체로 그 자리에서 입원 날짜를 예약하거나 수술 또는 항암제 치료 등의 일정을 잡아 줄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선의로 받아들이자면 고마운 일이지만, 너무 의사의 페이스에 말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기를 내어(가족이 그 자리에 함께 있다고 해도) "조금 생각해 보겠습니다." 라고 일단은 즉답을 피하는 편이 현명합니다. 의사의 페이스에 말려 버리면 병원의 3대 요법(수술, 항암제, 방사선)만으로 치료가 진행될 공산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3대 요법은 암 치료에 유용한 부분은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몸을 재건할 때까지 '시간 벌기용' 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현명합니다. 3대 요법만으로 암을 완전히 치료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부작용도 막대합니다. 가령 담당 의사가 당신에게 100퍼센트 완치(10년 뒤에도 20년 뒤에도 건강하게 살 수 있음을 의미)를 장담한다면 담당 의사의 페이스에 말려도 좋을지 모르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단은 즉답을 피하는 편이 상책입니다.

 

 환자분은 어떠한 경험이 있으셔서 그런지는 몰라도 병원치료에 대한 불신이 많으신 것 같으며, 보다 현명한 판단을 찾고 계신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시간 벌기용이 병원에서 하는 치료임을 잘 이해하셨다면 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차분히 단계적으로 암의 뿌리를 제거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암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자기 치유력(생체 에너지, 기, 복원력, 면역력 등)' 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치유력'을 높이는 치료법(마음의 안정, 영양 확보, 혈액 순환, 자율 신경의 리듬, 기의 흐름 개선, 호흡, 운동, 수면 등)을 반드시 스스로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 치료를 의사 또는 타인에게만, 그리고 환자분처럼 병원의 3대 요법에만 의지하지 않으려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자기 혼자 암과 맞서려는 생각도 버려야 합니다. 가족과 친구,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양심적인 주치의(10분도 안되는 상담시간을 둔 현실에서는 찾기가 힘듭니다.), 경험자 등과 팀을 만들어 함께 맞서 나가는 것이 암 치료의 지름길입니다. 저희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팀원으로 맞이하여 충분한 조언을 받으면서 투병생활을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환자분에게 맞는 자기 치유력을 높이는데 유용한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는 담당 상담원의 안내로 시원하게 이해하실 겁니다. 금일 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와 샘플 보내드릴 주소지도 전화 안내할 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클릭) 

 

[답변] 암의 근본원인을 해결해야 재발이 안됩니다.... (클릭)

 

[답변] 항암제와 방사선의 폐해('자연치유' 책 내용 일부 ... (클릭)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하기 나 전화 02-722-1852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후코이단 바로알기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