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직장암] 현대요법과 대체요법이 갈림길에서..
관리자 조회수:508
2011-09-05 00:04:44

 안녕하세요? 한국후코이단입니다.

 

 직장암 환자분들의 전화가 요즘 들어 많습니다. 얼마 전 뉴스에서도 아시아에서 대장암 환자발생빈도는 우리나라가 최고라고 하는데, 대장암 중 직장 부근에 생기는 암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직장암 환자가 최근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장 중에서도 변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장소가 바로 S자결장이고 그 다음이 직장입니다. 직선으로 뻗어있다고 해서 직장이라고 합니다.

 

 병원의 3대치료법인 수술, 항암제, 방사선에 비해 관장과 식이요법, 건강식품 등의 자연요법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효율 저비용의 치유 방법이며, 자연스럽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안전하며, 인간 몸 속에 있는 자연치유력을 도와줌으로 해서 환자 스스로 치유력회복을 모색하게 해주는 것은 공격적 방법 위주의 현대요법적 방법인 수술, 항암제, 방사선과 차이가 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의학은 그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로 심한 외상을 입은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병원으로 가 현대의학으로 응급처치를 해야 하고, 급성 감염으로 생명이 위독한 사람 역시 현대의학의 약물요법으로 우선 위독한 상황을 모면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질병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그런 다음 자신의 병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자연요법이 진가를 발휘하는 부문은 만성질환입니다. 자연요법을 비롯한 대체요법은 현대사회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대부분의 만성병에서 적용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자연요법에서는 현대요법처럼 한 알의 진통제로 통증이 바로 가시는 화학적인 약물요법보다는 반응시간이 느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이러한 방법이야말로 진정한 치유법이며, 인체에 미치는 부작용을 고려할 때도 보다 안전할 것입니다.

 

 신중하게 자연요법을 선택해 치료에 들어갈 때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자신의 몸의 변화를 스스로 점검하면서 치유과정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유를 갖고 치유과정에 임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환자들은 빨리 낫고 싶어서 스스로를 들볶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낫고 싶은 심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심리적 스트레스가 오히려 치유를 방해합니다. 수십년을 키운 암을 단 몇일만에(수술은 몇시간만에 암을 절제하므로 선호하긴 하지만 암의 뿌리를 제거하는 것은 아니므로 재발을 걱정해야 합니다.) 근본까지 해결하려는 것은 욕심입니다.

 

 쉽고 빠르게 병을 고치려는 환자들의 심리가 우리 사회를 현대의학의 부작용 천국으로 만드는 데 큰 몫을 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현대의학의 공격적인 치료는 대부분 신속하고 효과를 내지만, 무서운 부작용 폐해를 낳았습니다.

  

 (클릭)   

  

 현대의학과 대체요법의 갈림길에서 도움될 글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부디 고객님의 가족분들 모두가 적합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라며... 한국후코이단 드림.

 

 한국후코이단 고객센터 02-722-1852. 1:1 문의하기 (클릭)

 

                                                                              - 아                 래 -


 "오늘날 병원에서는 암치료시 특히 항암요법, 방사선요법을 사용하나 이것은 모든 분들이 아시다시피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손상시켜 자연치유력을 감소시킵니다. 그 결과 사소한 감염이 심각한 상태에까지 이르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암과 싸울 수 있는 몸의 저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치료법을 충분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남들이 모두 수술이다, 방사선, 혹은 항암치료를 받는다고 반드시 자신도 따라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관련 지식을 얻고 그 수집된 지식을 종합하여 최종 결정은 스스로 해야 합니다. 현대의학에서의 치료법을 선택하고 자신의 생명을 의사에게만 맡겨 두는 것은 지극히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현대의학에서의 치료법으로 20%정도만 효과를 얻고 나머지는 자연을 통해서 마무리 해야 합니다. 즉 인체 방어기구인 면역력체계를 강화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쓰고 한편으로는 자연치유력을 증강시키는 다양한 요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현대의학 치료법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의사를 만나는 일입니다. 우리나라 의료실태를 감안한다면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것은 의사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다는 의료시스템 자체가 그렇게 만들어 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담당의사와 의사소통이 필수불가결한 요건임에도 불구하고 환자는 담당의사와 충분한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환자의 모든 관심사에 대해서 의사와 충분하고 자유롭게 의논할 수 있어야 하고 의사는 치료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과 앞으로 발생 예측되는 문제들에 대해서 환자에게 충분히 설명한 후 환자가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어야 합니다.

 

 만약 환자의 담당의사가 이렇지 못할 경우 담당 의사를 즉시 바꾸어야 합니다. 치료의 주체자인 환자가 의사를 바꾸지 못할 이유가 하나도 없으며 가능하다면 영양학적인 지식이 깊은 의사가 환자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대체요법은 아직 현대의학계에선 인정하고 있지 않지만 세계적으로 점차 그 세가 확대되어가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에 적합할 경우 의사들 중에서도 이 대체요법을 사용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대체요법은 단지 인체에 해가 없다, 혹은 부작용이 없다는 것과 함께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데서 큰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고통 받으면서 생명을 연장해 나가는 것은 의미 없는 것으로 보고 고통이나 부작용이 없는 삶을 살게 함으로써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깊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료계에선 현대의학의 도움 없이 대체요법에만 매달리는 것은 생명을 스스로 포기하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으므로 이 치료법만을 선택한다는 것은 말처럼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치료법만을 가지고도 좋은 결과를 얻은 환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만은 사실입니다.

 선택은 여전히 어려운 것입니다. 그것이 생명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므로 더더욱 어렵습니다. 따라서 선택은 여전히 환자 자신의 몫입니다.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필요하며 그러한 정보를 얻고 지식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누구도 그 해답을 가져다 주지 않습니다. 암에 대한 정보가 의사들만의 독점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이제 환자 스스로 암에 관한한 박사가 되어 현명하고 지혜로운 선택을 해나가야 할 때입니다.


 암세포에 대항할 씩씩한 면역인자에 대하여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우리의 몸은 암세포에 대항할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발견하지 못하고 실행하지 못할 뿐입니다."

 

=> 참고 ; [품질관리] 한국후코이단 분말제품 제조공정의 차별화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