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Q&A)

Home > 질의응답 > 질의응답 (Q&A)

게시글 검색
[답변:간암] 간암환자의 식생활 습관
관리자 조회수:375
2011-09-27 00:04:15

 고객님의 글 잘 보았습니다. 아버님의 간암때문에 심려가 깊으시겠습니다.

간암은 재발이 잘 되는 암종입니다.

 

 간암이 발생하여 해부학적으로 간절제가 가능한 위치에 국한 되었을 경우 간절제 수술이 가능하며, 암 주변의 건강한 간조직을 포함하여 간종양이 완전히 제거된 후에 좋은 생존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5년 생존율은 30% 정도로 간암은 병원 치료 후 예후가 나쁜 암종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들 수치는 많은 환자들의 평균적인 통계학적 수치이고 단지 그 경향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개개인의 환자에게도 모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우리나라 간암환자의 70~80%에서 간경변증을 동반하고 있어서 간절제 수술이 불가능 할 때가 많습니다. 생활습관 등을 통해 몸의 근본적인 부분에 대한 특별한 변화가 없다면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수술 이외의 치료법으로서는 색전술(TAE)이라든가, 이 혈관 속에 항암제를 주입해서 암을 죽이는 방법도 유효합니다. 전이성 간암의 치료는 고통을 주는 증세를 억제하는 대증요법 중심으로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때로는 본래의 암이 발생해 있는 부위(원발소)를 수술해서 암을 제거하고, 간에 발생해 있는 암에 혈액을 보내고 있는 혈관 속에 항암제를 주입하면 일시적으로 유효한 경우가
있습니다.

 

 (클릭) 

 

 고객님! 현대의학은 암을 불치병으로 내세웁니다. 재발이 되기 때문이지요. 증상치료의 결과이기도 하고 증상치료의 한계이기도 합니다. 수돗물을 틀어놓고 물을 닦아낸들 물기를 없이 할순 없지요. 이 방법이 증상치료이고 수도꼭지를 잠그고 물을 닦아내는 것이 원인치료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이제서야 원인치료쪽에 관심을 가지신 겁니다.

 

 암 초기의 경우 증상치료를 원인치료와 함께 겸하여 치료하면 너무나도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재발과 전이된 상태에서는 더욱 이들 병행방법이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암을 제거했다고 하여 완치된거라 믿으신다면 자기자신을 속이고 있는 것입니다. 암은 제거 되었는데 암을 일으키는 진정한 원인은 제거를 안했으니 암이 재발 안하면 잘못된 것이지요. 암이 재발되어야 정상입니다.

 

 '불치의 병은 없고, 불치의 습관만이 있을 뿐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암은 안좋은 습관에서 비롯되므로 안좋은 습관을 바꾸셔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식생활 습관과 생활습관을 고치시면 조금이라도의 효과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먼저 흰쌀, 흰밀가루,식용유 ,인스턴트 식품은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현미밥은 매 아침 점심으로 드시고요 (적당하게요) 저녁은 아주 간단하게 과일로 채식 위주의 식사를 드시되 적당하게 드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먹고 남은 영양분은 지방으로 저장되니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간식은 생명을 단축하니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소식(조금드시나 영양은 골고루)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셔서 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야 합니다. 물은 하루에 공복시에 8컵 이상 드시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알칼리수로 드십시요. 몸이 산성화 된 부분도 암의 주원인입니다.

 

 가급적 소고기, 돼지고기 등 기름진 고기는 드시지 마십시오.

 고기는 혈액에 나쁜 피가 흐리게 하여 나중에 치명적인 질병을 불러올 수 있거든요. 육상고기는 몸에 안좋은 포화지방산이 기름의 주성분입니다. 오리고기 처럼 기름 성분 중 몸에 나쁜 영향을 안미치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은 그나마 괜찮습니다. 등푸른 생선 등 불포화지방산이 기름성분인 생선 고기는 약간씩 드셔도 됩니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요.

 

 저녁 10시 이후에는 꼭 잠자리에 드시길 권합니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한다는 말이 성서에도 있듯이 스트레스는 암발생의 최대의 적이니 긍정적인 마음과 즐거움이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간의 기능이 많이 상실되었기 때문에 무염식이나 저염식을 권합니다.

 건식(乾食, 음식물을 말려서 먹음) 또한 좋구요. 건식 하실때는 특별히 꼭꼭 씹어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알코올, 탄산음료, 커피도 금물 입니다.

 알코올이나 담배는 간암환자의 경우 인체에 치명적일수 있으니 금하시기 바랍니다.


 아버님의 쾌유를 간절히 바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1:1 문의하기 (클릭) 또는 저희 회사 고객센터 02-722-1852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후코이단 드림.

 

참고 ⇒ [기술근거] 한국후코이단의 고순도 후코이단 추출의 기술적 배경 (클릭)

참고 ⇒ [품질관리] 한국후코이단 분말제품 제조공정의 차별화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